본문 바로가기
이용사(바버)

이용사 자격증(면허)을 따기 위한 준비

by 박나무 2023. 9. 12.
반응형

이용사. 바버에 평소 관심은 있었으나 나이가 너무 늦었다고 생각하고 있었다.

 

머리를 하러 바버샵을 갔는데 사장님왈 "늦지 않았어요~ 더 나이 많으신 분들도 시작하세요."

 

아하 그렇구나. 그럼 준비해보자!

 

내 장점은 추진력!

 

필기 시험 등록하고!

 

바로 책부터 산다!

 

구민사에서 나온 책을 구매했다

다른 책들은 이용장과 실기가 같이 나와있는데, 이 책은 이용사 필기만 나와있어서 집중하기 위해 선택했다.


그리고 합격률이 좋다는 홍대의 '서교이용학원'으로 실기 준비를 위해 연락했다. 

(필기도 합격 안했는데, 아니 필기 공부도 아직 안했는데 벌써 실기 생각함...ㅋㅋㅋ)

 

http://www.barberacademy.co.kr/

 

서울 마포구 서교이용학원

 

www.barberacademy.co.kr

 

감사하게도 실기 등록을 하지도 않았는데 필기 준비를 도와주셨다.

 

잘 나오거나 안나오는 부분, 필수로 봐야할 부분 찍어주셨다.

 

여기서는 이 책으로 공부를 한다고 한다 ..) 흠

이용사 필기 실기 책


내부를 찍고 싶었으나 실기 수업중이셔서 방해가 될까 후다닥 나왔다.

 

필기 기출 문제는 미리 프린트해서 오자마자 바로 주셨다.

 

이용사 기출문제

집에 오는 지하철에서 풀어봤는데...

 

점수는~~~~~

 

60문제중에 37개 맞았다!

 

한문제당 1.66점.

 

62점 합격이다!? 응?

 

책을 절반정도 공부하긴 했으나 첫 기출 시험을 합격하니

 

조금만 공부 더 하면 안정권에 들어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!

 


빨리 공부해야겠다.

반응형

'이용사(바버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바버샵 폼파도르 커트  (0) 2024.01.10
이용사 필기 붙었다!?  (0) 2023.09.26
내일이 이용사 시험인데… 입원 ㅜㅜ  (2) 2023.09.19

댓글